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전자·IT

[2020 총수/CEO 신년각오] 홍원표 삼성SDS 대표 "글로벌 사업 통한 성장동력 확보… M&A 확대"

2020-01-02 14:47:44

center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올해 글로벌 사업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 사진 출처 = 뉴시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올해 글로벌 사업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홍 대표는 2일 '2020년 신년사'를 통해 "2020년 경제환경과 IT 시장의 전망이 결코 낙관적이지 않지만 이런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한 핵심 경영 방향을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부터 '혁신&시너지', '플랫폼&성장'이라는 4대 경영키워드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홍 대표는 "이 4대 경영키워드의 토대 위에서 2020년 삼성SDS의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했다"라고 강조했다.

또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현지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기팅(targeting)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하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사업별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현지 회사에 대한 투자 및 인수합병(M&A)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무기성장(Inorganic Growth: 인수, 합병 등의 외부적 요인을 통해 회사를 확장 및 성장시키는 것)의 성과를 가시화하는 것도 핵심 과제이다"라고 홍 대표는 덧붙였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