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문화

[신간]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김학렬 저, 에프엔미디어 간)

2020-01-09 13:58:00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이성구 전문위원] 저자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은 ‘빠숑’이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부동산 입지 전문가다.

“빠숑의 세상 답사기” 운영자로, 블로그 이웃 12만 명, 팟빵 청취자 주 평균 50만 명, 유튜브 구독자 6만 명에 달한다.

활황기든 조정기든 어떤 시장과 조건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독자의 부동산 안목을 높이는 게 이 책의 목표다.
부동산 안목과 투자 실력을 키워 주는 기본서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부동산은 결국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된다는 가장 근본적인 원칙에 동의한다.
수요가 몰리는 곳에 가격 상승이 나타나고 수요가 빠지면 가격도 떨어지는 데 수요는 결국 사람이고 수요를 제대로 이해해야 가격과 상품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김 소장은 "가격은 숫자가 아니라 수요와 공급이 만나는 지점이고 시장의 결과물"이라고 주장한다.

이 책은 시장, 수요, 가격, 상품, 입지, 정책의 6개 키워드로 ‘대한민국 부동산’을 ‘부알못’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했다.

저자는 "신규 공급 아파트의 숫자는 한정돼 있는 반면 자가든, 임차든 신규 아파트를 희망하는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서울 부동산의 미래에는 이러한 수요와 공급의 불일치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건국대 심교안교수(부동산학과)는 "이 책에는 지난 20년간 대형 건설사와 1천여 건의 부동산 수요 조사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했던 저자의 노하우와 부동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입지 분석 노하우가 담겨 있다"고 소개했다.

이성구 글로벌경제신문 전문위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