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전자·IT

넷플릭스, 미국·유럽서 한때 접속 장애… "코로나19 트래픽 효과"

2020-03-26 10:38:08

center
넷플릭스가 미국과 유럽에서 한때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고 로이터통신이 25일(현지시간) 전했다. /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넷플릭스가 미국과 유럽에서 한때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고 로이터통신이 25일(현지시간) 전했다.

인터넷 접속 장애 추적 사이트인 다운디렉터에 따르면 미국 북동부와 남캘리포니아, 텍사스, 북유럽 지역의 넷플릭스 이용자들은 이날 오전 홈페이지 접속과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생겼다고 신고했다.

넷플릭스도 뒤이어 성명을 내고 "미국과 유럽의 사용자들이 1시간가량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현재 문제는 해결됐고,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끼쳐서 죄송하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다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한때 장애를 일으킨 이유에 관해선 설명하지 않았다.

외신들은 넷플릭스 접속 장애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트래픽 폭증 효과로 분석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이동제한령이 내려지자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집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많은 사람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넷플릭스는 인터넷 트래픽 증가라는 공격에 대처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