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 "가상화폐·블록체인,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 할 것“

기사입력 : 2018-02-06 16:48
+-
center
출처 = 뉴시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이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방준혁 의장은 6일 서울 신도림 쉐라톤 서울 호텔에서 열린 제 4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행사에서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은 차츰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은 인터넷이 처음 세상에 공개됐을 때와 비슷한 측면이 있다"며 "부작용이 부각되는 측면이 있지만 이 점이 보안되면서 점차 순기능이 많이 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방 의장은 최근 불거진 빗썸 인수설 등에 대해서는 "우리는 신사업, 특히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미래기술 사업에 대해 늘 관심있고 언제나 사람들을 만나 관심을 기울이고 배우고 있다"며 "구체적으로 진행되는 안건은 없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특정 회사가 아니라 대부분 회사를 만나고 블록체인, AI 회사들을 두루 만나고 있다"며 “투자담당, 기술담당 임원이 만나 제휴를 진행하고 투자를 진행 중인 것도 있지만 특정 회사와 관련된 이야기는 아직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한편 방 의장은 "최근에는 블록체인의 보안상 강점이나 기술 본연의 가치보다 가상화폐의 투기성 이슈에 너무 많은 시선이 쏠려 안타깝다"고 말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비트코인·이더리움 아닌 대장화폐 등장한다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본뉴스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