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자동차·항공

제주항공, 산소마스크 사용 교육 등 ‘어린이 항공안전체험교실’ 운영

2019-02-15 09:53:25

center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지난 1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8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비상상황 발생시 산소마스크 및 구명복 착용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제주항공(대표 이석주)은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에 항공사를 대표해 5년 연속 참가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1관과 2관에서 지난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진행했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좌석벨트 착용방법 ▲산소마스크 사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응급처치 요령 등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이번 항공안전체험교실부터는 제주항공이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해 제작한 안전교육 이동체험 차량을 활용한 응급처치 교육도 진행해 프로그램을 다양화 했다.

안전교육 이동체험 차량은 제주항공의 후원으로 제작됐으며, 대한적십자사 긴급구호종합센터에서 고정체험관 운영 및 안전체험 행사 등에 활용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항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항공안전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2014년부터 매월 1~2곳의 전국 초·중학교와 청소년단체 및 시설을 찾아 ‘항공안전체험교실’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광역자치단체를 기준으로 전국 모든 지역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해 누적 4만3,000여명이 참여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

글로벌 A

해외뉴스 Global News

글로벌포토 Global Photo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