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암호화폐

후오비글로벌, HUSD 솔루션 2.0 시범 운영

2019-02-26 17:12:53

center
사진 출처 = 후오비코리아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글로벌이 HUSD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HUSD 솔루션 2.0버전(이하 HUSD v2.0)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이 지난해 10월 처음 공개한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 올인원 솔루션인 HUSD는 팍소스 스탠다드(Paxso Standard, PAX), 트러스트 USD(Trust USD, TUSD), USD 코인(USD Coin, USDC) 및 제미니 USD(Gemini USD, GUSD) 등 총 네 가지 스테이블 코인을 통합해 거래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HUSD는 스테이블 코인 간 전환 비용의 절감 및 스테이블 코인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사용자가 스테이블 코인을 입금할 경우 계정에 HUSD가 표시되며, 출금할 경우 스테이블 코인(PAX, TUSD, USDC, GUSD)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금할 수 있다. 또한, 한 스테이블 코인의 잔여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다른 스테이블 코인을 선택해 출금할 수 있다.

지난 1월 말부터 시험 운영을 진행 중인 HUSD v2.0은 기존 달러 대비 1:1 비율을 지키지 못하는 각 스테이블 코인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를 위해 HUSD 가격을 달러 가격을 기준으로 고정해 각 스테이블 코인의 가격에 따라 교환 비율이 유동적으로 조정된다. 각 스테이블 코인의 가격은, 주요 거래소 내 가격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최근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이슈가 집중되고 있는 만큼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HUSD의 가치는 빛을 발하게 될 것이다”라며 “이번 HUSD v2.0에서는 각 스테이블 코인과 HUSD의 교환이 자동 교환에서 수동 교환으로 조정된 것과 사용자는 교환 시기와 수량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편의성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

글로벌 A

해외뉴스 Global News

글로벌포토 Global Photo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