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중국

日 히타치제작소-세키스이하우스-KDDI,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개시

2019-03-20 08:40:00

center
사진=일본 야후 홈페이지
[글로벌경제신문 김소라 기자] 일본 히타치제작소와 세키스이하우스(Sekisui House), KDDI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개시한다.

최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히타치제작소와 세키스이하우스, KDDI가 데이터를 연계해 신규 서비스를 창출하는 구조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우선 세키스이하우스, KDDI가 보유한 독자적인 정보를 공유하며 히타치제작소가 제공하는 안전성 높은 시스템을 사용한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오는 4월부터 부동산 임대에서 각종 절차의 간략화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검증하며 타사에도 참여를 호소, 폭넓은 업종의 데이터를 집적하는 구조를 구축한다.
히타치제작소와 세키스이하우스, KDDI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며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설치해 제1탄으로 세키스이하우스와 KDDI가 지닌 본인 확인 정보를 대상으로 이용자에 동의를 얻어 연계, 내부 열람 신청 과정 간략화, 물건 계약과 고정 통신, 전기, 가스 등의 절차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효과를 검증한다.

이들 기업은 금융기관과 자치단체 등 참여 기업과 단체를 모집, 컨소시엄을 설립, 이용자는 공개하는 내용과 대상 기업을 지정 가능하며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면서 편리성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을 어필한다.

김소라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

글로벌 A

해외뉴스 Global News

글로벌포토 Global Photo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