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회

[글로벌포토]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 제7기 푸른물지킴이 발대식 거행

2019-04-15 16:38:50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영수)가 4월 13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천마홀에서 (사)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 주관 하에 이장협의회, 지역주민, 관내 학생 등 약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7기 푸른물 지킴이 발대식을 거행하고 대대적인 하천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center
남양주시 화도읍 산업환경과 제7기푸른물지킴이 발대식 /사진출처=남양주시
발대식에는 152명의 제7기 푸른물지킴이 청소년 환경감시단이 정기적인 하천변 정화활동과 환경감시, 다양한 생태체험활동 등 우리 마을 하천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정화활동에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발대식을 마치고 이들은 경춘주택 일대, 마석 중흥 S클래스부터 원룸단지, 마석 5일장터 인근 쓰레기 투기 취약지역 등을 3개 구역으로 나누어 약 1시간에 걸쳐 환경정화활동을 하여 하천변에 방치된 약 2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center
남양주시 화도읍 산업환경과 제7기푸른물지킴이 발대식 /사진출처=남양주시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 남궁완 회장은 인사말에서“앞으로도 푸른물 지킴이로써 환경보전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하천 수질정화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 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5월 3일 남양주시와 (사)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는 금남리 북한강변 일원에 버려진 수중 부유물질과 무단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벌일 계획이다.

양윤모 기자 yym@getnews.co.kr
리스트

글로벌 A

해외뉴스 Global News

글로벌포토 Global Photo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