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제2금융

카카오페이, 구글플레이∙유튜브 결제 서비스 시작

2019-12-11 13:39:52

center
카카오페이가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슬비기자] 카카오페이가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누구나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서 지불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추가하고 각종 유료 콘텐츠를 결제할 수 있다.

이미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페이를 연동한 사용자는 별도로 유튜브를 통해 결제수단을 추가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연결된 본인의 금융계좌에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모든 결제 내역을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구글플레이 및 유튜브 프리미엄,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영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개설 및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채널 멤버십’, 실시간 스트리밍 중인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슈퍼챗’ 등 모든 유료 콘텐츠 서비스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11월 20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까지 모든 스마트폰 환경의 사용자에게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3000만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비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