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식품·제약·의학·바이오

GC녹십자셀, ‘SRCG 심포지엄 2019’ 성료

2019-12-12 18:59:25

center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의 GC녹십자 R&D센터에서 지희정 제넥신 부사장(왼쪽에서 세번째), 유태무 에프앤디컨설팅그룹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남태균 메디인사이트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를 비롯한 GC녹십자셀 임직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GC(녹십자홀딩스)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031390, 대표 이득주)은 지난 11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GC녹십자 R&D센터에서 ‘SRCG(Science, Regulatory, Clinical, GMP)심포지엄 2019’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SRCG심포지엄은 바이오의약품의 핵심역량강화를 위해 바이오∙제약산업과 연계된 각종 과학 트렌드 및 허가 심사 과정, GMP 제도 및 정책 동향, 임상시험 트렌드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이번 행사에는 GC녹십자셀 주관 하에목암연구소, GC녹십자랩샐, GC녹십자지놈 등 가족사임직원을 포함해 다양한 업계관계자가 참석했다.

심포지엄의 세부 주제는 ▲단백질/항체 의약품 개발 기술 동향 및 전망(김용성 아주대학교 응용화학생물공학과 교수) ▲GMP Case Study: Lessons from USFDA 483s and Warning Letters(김세중 GMPeye 대표) ▲글로벌 진출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남태균메디인사이트대표) ▲의약품 개발 및 인허가 대응전략(유태무 에프앤디컨설팅그룹 대표) ▲바이오 의약품 개발 경험 공유(지희정 제넥신부사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유태무 에프앤디컨설팅그룹 대표는 “성공적인 인허가 전략을 위해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자료를 분석하고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라며“실패를 두려워 말고 효율적인 질문을 통한 심사기관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꼭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득주 GC녹십자셀 대표는 “SRCG 심포지엄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고자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시장 진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바이오 업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GC녹십자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재승 글로벌경제신문 의학전문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