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전자·IT

KT, LTE 지원하는 '갤럭시북S' 사전예약 시작… 출고가 129만원

2019-12-13 10:42:25

center
KT가 LTE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S'의 사전예약을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는 20일이다. / 사진 출처 = KT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KT가 LTE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S'의 사전예약을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는 20일이다.

'갤럭시 북S'는 유심(USIM)을 꽂아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13.3인치 터치스크린 ▲960g 초경량 디자인 ▲최대 2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8기가바이트(GB) 메모리 등을 탑재했다. 색상은 얼씨 골드(Earthy Gold)와 머큐리 그레이(Mercury Gray) 2종이며 출고가는 129만6900원이다.

특히 LTE 통신(Cat..16)을 지원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cx를 세계 최초로 탑재해 별도의 무선랜 접속 없이 어디서든 LTE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KT는 이동이 많고 무선 데이터 사용이 많은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5G요금제 '슈퍼플랜 프리미엄', '슈퍼플랜 스페셜'과 LTE 요금제 '데이터ON' 이용 고객은 월 이용료 1만1000원(VAT포함)의 스마트기기 요금제 '데이터투게더 Larg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투게더 Large 요금제는 매월 1GB가 기본 제공되며, 스마트폰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공유(최대100GB)해서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S'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갤럭시 북S' 충전이 가능한 2만mAh 보조배터리, 전용 파우치,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한다. KT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실시간 TV와 다양한 VOD를 즐길 수 있는 '시즌(Seezn)' 프라임 무비팩 6개월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PC 혜택'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한컴오피스 2020, 삼성 에듀 1년 무료 수강증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갤럭시 북S'는 이날부터 KT 온라인 채널 KT샵에서 사전예약 할 수 있으며 20일 KT샵 및 전국 KT 대리점에서 정식 판매된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모바일의 휴대성과 노트북의 장점을 합친 갤럭시 북S를 KT의 우수한 통신 서비스와 함께 만나보시길 바란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