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증권

[관심종목] [종합]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면세 화장품 엔터주 초강세

관광공사, 내달1일 씨트립과 공동으로 한국관광상품 판촉 나서

2020-06-30 13:29:53

center
슈퍼보스 라이브쇼 한국특집. 사진제공=연합뉴스
[글로벌경제신문 이성구 전문위원] 한한령(한류제한령 해제와 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면세점 화장품 여행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했다.

30일 증권거래소에서 호텔신라는 전일대비 7.58% 오른 7만1000원에 마감됐다.

아모레퍼시픽은 9.48%, 코리아나 29.85%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또 엔터테인먼트주도 에스엠 10.48%, JYP 엔터 10.70% 등 전반적으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중이다.

한국관광공사는 7월 1일 아시아 최대이자 중국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중국 브랜드인 ‘씨트립’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Super BOSS Live Show)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고 밝혔다.

슈퍼보스 라이브쇼에는 트립닷컴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량젠쟝 회장이 직접 출연하며, 중국이 아닌 해외 목적지 상품이 방송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한국특집 쇼에서는 인터콘티넨털, 쉐라톤, 신라호텔 등 국내 유명호텔과 에버랜드, 남이섬, 스키장을 비롯한 여행상품 60여 개가 중국 메신저 '위챗'과 씨트립을 통해 판매된다.

국내 관광상품이 중국 전역으로 공식 판매되는 건 2017년 한한령 이후 처음이다.

이날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전역에서 한국관광상품 판촉에 나선다는 보도가 전해지며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을 키운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뉴욕 증시에서도 29일(현지 시간) 항공 여행 관련 예약률이 취소율을 앞지르는 등 여행 재개에 대한 움직임이 커지면서 여행 카지노 호텔 업종이 강세를보였다.

하지만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한국관광상품 판매가 한한령 해제와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이성구 글로벌경제신문 전문위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