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사회

인천 폴리텍,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입상

2020-09-23 16:13:41

center
[글로벌경제신문(인천) 박창우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입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천캠퍼스 P-TECH 공동훈련센터의 일학습병행사업에 참여한 ㈜한영넉스는 학습근로자 부문과 기업현장교사 부문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총 39개 기업, 52명의 학습근로자, 46명의 기업현장교사가 참여해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학습기업, 학습근로자, 기업현장교사 3개 부문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일학습병행’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기업맞춤형 인재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영넉스 김현웅 과장은 “일학습병행을 통해 학습근로자 뿐만 아니라 회사 직원들도 많은 자극을 받아 NCS기반의 이론을 습득하고 현장실습을 통해 회사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등 좋은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2017년 P-TECH 운영 시범대학으로 사업을 시작해 올해 4년 차를 맞고 있다.

현재 졸업생 129명을 배출했으며, 159개 기업 239명의 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박창우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gocamel@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