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전기·전자·IT

게임업계, '추석 특수' 잡는다… 대형 이벤트 '봇물'

2020-09-30 06:00:00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국내 주요 게임업체들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 게임 내 송편, 토끼 등 한가위 분위기와 맞춤 아이템 등 풍성한 이벤트들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center
사진 출처 = 넥슨

30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주요 게임사들이 추석 관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넥슨은 온라인게임 15종, 모바일게임 6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FIFA 온라인 4’에서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지급받는 ‘BP카드’를 통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5회까지 +2에서 +7까지 강화 시도 시 ‘강화 부스트 25%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추석 강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enter
사진 출처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모바일 게임 7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추석과 200일을 맞이해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으며, 블소는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매일 접속 시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9월 25일부터 10월 중순 업데이트 시까지는 월드보스, 던전 등 콘텐츠 플레이 미션을 통해 버프형 아이템 '4인 송편 다과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center
사진 출처 = 엔씨


엔씨 역시 리니지 시리즈와 아이온 등에서 특별 이벤트를 전개한다. 우선 ‘리니지’는 10월 7일까지 추석 맞이 ‘에피소드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별 사냥터인 ‘하늘 정원(1일 1회 입장)’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 하늘 정원의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재료로 큐브와 상자를 제작하면 확률에 따라 ‘퓨어 엘릭서’, ‘파푸리온의 숨결’ 등의 아이템을 얻는다. ‘아이온’은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꿀송편’을 모아 NPC ‘쿵덕쿵’을 찾아가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꿀송편’은 잉기스온•겔크마로스 필드에 등장하는 ‘달빛 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해 획득 가능하다. 대도시에서는 한가위 맞춤 배경을 감상하고 광장에서 휴식의 기운도 회복할 수 있다.

center
사진 출처 = 게임빌


게임빌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 겜프야 2020은 추석 명절을 기념해 이달 30일부터 5일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추석 당일에는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어 전력 강화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다음달 4일까지는 ‘24시간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만의 선수’를 7주차 4턴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리그 일정 변경권’이 지급되어 보다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다음달 13일까지는 이벤트 미션인 ‘지지의 보름달 대축제’가 진행된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육성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슈퍼스타 등급인 ‘지지’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레전드 등급 인기 트레이너 ‘미카엘라’와 ‘카이’를 좀 더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렉터 연구소 내 레전드 등급 ‘루터’ 트레이너 연구가 추가된다.

center
사진 출처 = 컴투스


컴투스는 RPG, 스포츠, 캐주얼 등 자사가 서비스 중인 여러 장르의 타이틀을 통해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한다. ‘컴프야2020’에서는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접속 유저 모두에게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고, 미션을 통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추석 선물 미니 게임 이벤트’, ‘송편 만들기’ 등 간단한 미션 참여로 푸짐한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이 제공되는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컴프매2020’ 역시 추석 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10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각종 인기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center
사진 출처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4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캐주얼 퍼즐 ‘프렌즈팝콘’은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인게임 플레이를 ‘송편’을 모으면 ‘핵주먹’, ‘하트2시간 무제한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플레이로 모은 ‘윷’ 숫자에 따라 ‘황금 라이언’, ‘하트’ 등의 재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캐주얼 모바일 링크 퍼즐 ‘프렌즈타워’에서는 29일 ‘라이언’과 ‘무지’로 구성되어 있는 ‘추석맞이 시즌 프렌즈’ 2종을 선보인다.

center
사진 출처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택틱스와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추석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10월 7일 점검 전까지 ‘추석맞이 사냥 집중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평일에는 획득 경험치가 30% 상승하며 주말에는 기존에 진행 중인 경험치 60% 증가 이벤트 외에 추가로 드롭률이 30% 증가한다.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는 게임 접속 시 회복 아이템 송편도 매일 30개씩 지급한다. 또한 ‘라그나로크 제로’는 9월 29일 오후 12시부터 10월 5일 오전 10시까지 획득 경험치와 드롭률이 각각 30% 증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enter
사진 출처 = 웹젠


웹젠은 ‘R2M’ ‘뮤 아크엔젤’ ‘뮤 이그니션’ 메틴’ 등 온라인과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R2M’에서는 내달 8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뮤 아크엔젤’에선 제시된 이미지 속 송편의 개수를 찾는 송편 찾기 이벤트가 치러진다. ‘뮤 오리진2’에선 내달 20일까지 작품에 접속한 유저에게 10레벨 랜덤 보석함, 한복 코스튬(30일)이 주어진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