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조선·중공업·화학

SK루브리컨츠, 차량관리앱 마이클 운영사 ‘마카롱팩토리’와 MOU 체결

2020-10-18 14:37:06

center
사진 출처 = SK이노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친환경 엔진오일에 친환경 용기까지 더한 ‘SK ZIC ZERO(SK 지크 제로)’를 이제 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한층 더 진화된 친환경 윤활유 SK ZIC ZERO의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차량관리앱 ‘마이클(MYCLE)’과 손잡은 것이다.

SK루브리컨츠는 10월 1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사옥에서 마이클 운영사인 ‘마카롱팩토리’와 ‘그린 모빌리티를 위한 친환경 윤활유 SK ZIC ZERO 사용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SK루브리컨츠 박지원 유활유사업 본부장과 마카롱팩토리 김기풍 대표 등 행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환경친화적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향후 다양한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친환경 윤활유 사용을 통한 Green Mobility Life 확대’를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올해 10월에 새롭게 출시된 SK ZIC ZERO는 패키징부터 성능까지 모두 친환경이다. 제품 용기는 폴리에틸렌(PolyEthylene, PE) 성분의 업사이클링 플라스틱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 또한 용기, 캡, 라벨 모두 동일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누유 방지를 위한 캡 부분의 은박 포장(은박 Seal)도 제거해 분리수거가 더욱 간편해졌다. 제품을 포장하는 종이박스마저 염료를 사용하지 않아 재활용이 쉽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SK ZIC ZERO 신제품은 연비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의 가장 중요한 원료인 윤활기유*를 자체 개발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SK루브리컨츠의 프리미엄 윤활기유인 ‘유베이스 플러스(YUBASE Plus)와 합성기유 ‘PAO(Poly Alpha Olefin)’를 첨가해 엔진보호 성능을 강화했다. 해당 기유는 끈적이는 점도가 낮아 엔진의 마찰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이는 엔진 효율을 높여 연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SK ZIC ZERO 신제품은 최신 국제 규격이 요구하는 연비개선 효과보다 약 17% 뛰어난 효과를 내며, 연간 주행거리 2만km 기준으로 이산화탄소를 약 90kg/년 감축한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오늘의 주요기사

글로벌뉴스

글로벌포토

상단으로 이동